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도종환, 여자컬링 대표팀 지도자 징계 논란에 "감사 예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9일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컬링 국가대표팀 지도자들이 징계 위기에 처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된 것과 관련, 징계가 결정된 과정에 대해 감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 장관은 이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민정 여자컬링 대표팀 감독은 지난 3월 국가대표 선발전 과정에서 심판에게 항의했다가 징계 대상자가 됐으며, 김 감독의 아버지인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 역시 대한컬링경기연맹 파행 운영으로 징계 대상에 올라 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징계 결정 과정이 석연치가 않다"며 "당시 컬링 협회 내부적인 문제가 겹쳐 부당한 징계를 받게 됐다는 얘기가 나온다. 살펴봐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도 장관은 "그런 내용을 전반적으로 감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최근 컬링 1급 심판 선발 과정에서 한 면접관은 면접을 보다가 지원자 자리에 앉아서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면접관 겸 지원자였던 것"이라며 "결국 1급 심판으로 뽑혔다고 하더라.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라고 지적했다.

도 장관은 이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다는 보고를 받고 있다"며 진상을 조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hysu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