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쾌적한 도심속 대단지, 종로구 `경희궁자이` 인기 꾸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토마토(경희궁자이)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정중앙인 종로구는 주요 업무단지와 상업단지가 모여있고 서울 5대 궁궐 등 문화유산도 보존돼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돈의문재정비촉진지구에 들어선 경희궁자이는 경희궁의 깨끗한 정원과 인근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춰 눈길을 끈다.

지난달 13일 종로구 경희궁자이(4BL)아파트 전용면적 37.26㎡가 전세로 거래됐다. 이 지역 토마토(경희궁자이)공인중개사는 해당 매물을 4억3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교남동에 위치한 경희궁자이(4BL)아파트는 2017년 6월 입주한 최고 19층, 3개동, 총 182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37.26㎡는 91가구다.

단지 뒤에 위치한 경희궁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기 좋다.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성곡미술관, 세종문화회관 등 문화콘텐츠가 풍부하다. 인디스페이스, 씨네큐브, 에무시네마 등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는 독립영화관도 근처에 있다.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과 3호선 독립문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여의도, 광화문, 강남·북 업무단지로 출퇴근이 편하며 종로 인근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금화초, 독립문초, 인창중, 동명여중, 대신고, 이화여고 등이 가깝다. 강북삼성병원, 서울적십자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교보문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을 이용하기 편하다.

경복궁 근처 통인시장과 서촌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트랜디한 펍과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상업시설이 밀집한 명동이나 신촌, 홍대거리도 가깝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