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3836946 0102018031443836946 04 0401001 5.18.16-RELEASE 10 서울신문 0

기름없이 ‘모래’로 음식 튀기는 인도 남자

글자크기
[서울신문 TV]

서울신문

모래로 음식을 튀기는 인도 남성(유튜브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름 없이 모래로 음식을 튀긴다고?

인도 길거리에서 한 남성이 모래로 프리엄스(Fryums)를 튀기고 있는 이색적인 모습을 지난 11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라이브릭이 소개했다.

영상 속엔, 수레 위 이미 튀겨져 판매용으로 봉지에 담겨 있는 프리엄스가 진열돼있다. 또한 수레 옆엔 열로 뜨겁게 달궈진 하얀 가루가 있다. 육안으로는 가는 모래처럼 보인다.

남성이 프리엄스를 하얀 가루통에 넣고 이리저리 휘젓는다. 그러자 프리엄스가 점점 맛있게 부풀어 오른다. 이렇게 몇 번 같은 동작을 반복한 후 구멍 뚫린 철판 위에 튀겨진 프리엄스를 올려 놓는다. 그리고 프리엄스에 붙어 있는 하얀 가루를 구멍으로 떨어지도록 여러차례 흔든다.

최근엔 기름이 아닌 뜨거운 공기로 음식을 튀기는 조리기구들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영상에서 볼 수 있는 하얀 가루로 튀기는 방법은 생소하기만 하다.

이 영상은 벌써 50여만 명의 누리꾼이 방문했고 영상 속 하얀 가루 정체에 대한 댓글이 많이 올라왔다. “저건 모래가 아니고 소금이다”, “하얀 모래가 맞다”, “인도에 오래 살아서 잘 안다. 저건 깨끗한 모래다. 이걸로 땅콩도 튀겨 먹는다”, “소금이든 모래든 비위생적으로 보여 먹고 싶지 않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사진 영상=Radheesh V/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