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1분뉴스] 문 대통령, 청와대서 이방카 비공개 접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문 대통령, 청와대서 이방카 비공개 접견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3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과 청와대 상춘재에서 만찬을 진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만찬에 앞서 35분간 청와대 본관 백악실에서 이방카 보좌관을 비공개로 접견했습니다. 양 측은 이 자리에서 북미대화와 남북정상회담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방카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문 대통령에게 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일본 조총련 건물에 총격…용의자 체포

일본 도쿄에 위치한 일본 조선인총연합회 건물에서 오늘 오전,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극우 활동을 해 온 일본인 두 명은 차를 타고 가다 조총련 건물을 향해 권총 5발을 쏜 뒤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경찰은 이들을 건조물 손괴 혐의로 수사하고 있습니다.

3. 핵폐기물 모양 깡통에 군경 출동 소동

최근 전국 각지의 정부청사와 기관 등에 핵폐기물 모양의 깡통이 든 택배 상자가 연이어 도착해 경찰과 군 등이 출동하는 소동을 빚고 있습니다. 해당 택배는 원불교 환경연대와 영광 탈핵 공동행동 등 환경단체 회원들이 아동들과 함께 만들어 보낸 것입니다. 이들은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등 약 90곳에 지난 19일과 22일 두 차례 택배를 발송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원불교환경연대 관계자는 "후쿠시마 사고 7주기를 앞두고 핵폐기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수애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