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안양시, 에이큐브 청년 오피스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21일 청년의 꿈이 성장하는 공간 에이큐브 청년오피스(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11, 롯데시네마 일번가쇼핑몰 16층)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3다음달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에이큐브 청년오피스(이하 청년오피스)는 청년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공간이자 청년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축됐다. 전용 면적 452.83㎡에 공유형 사무실 10개실(2~ 5인)과 자유석, 오픈 키친, 회의실 등으로 구성된 라운지로 이루어져 있다.

시는 유망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해 청년오피스를 중심으로 집중 성장 시킨뒤 우수 졸업기업의 경우 시 기업 입주시설로 입주를 연계해 관내 정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해 개별 기업 진단과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투자유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 청년오피스 내 라운지는 청년 기업가 및 청년 커뮤니티 활동, 창작 활동 등을 원하는 청년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에 개소한 에이큐브 청년오피스를 비롯한 3곳의 청년공간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