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국내 호텔 최초 AI 기반 워커힐 챗봇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워커힐 챗봇 서비스 론칭 메인 화면 제공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서울 소재 호텔 최초로 AI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워커힐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을 통해 시범 운영중인 워커힐 챗봇은 호텔 이용 안내는 물론 레스토랑 간편 예약, 식음 프로모션 추천 기능을 수행한다.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챗봇 서비스는 ‘워커힐 패밀리’ 캐릭터 중 하나인 카피바라 ‘가람이’를 고객 응대 인터페이스에 적용해 친밀도를 높였다.

워커힐 챗봇은 SK C&C의 AI 서비스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SK C&C는 작년 9월 왓슨 한국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래밍환경) 버전을 공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워커힐 챗봇 서비스는 편리한 호텔 이용을 위한 위치, 연락처, 교통편 등 기본 정보 안내를 비롯해 워커힐의 7개 레스토랑 간편 예약 및 취소, 진행 중인 식음 프로모션 추천 기능을 수행한다. 객실 예약은 워커힐 호텔 예약 웹사이트로 연동되며, 향후 챗봇 플랫폼 상에서도 객실 예약 및 취소가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챗봇 서비스 운영을 통해 수집한 온·오프라인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정보 전달 방식을 개선하는 동시에 서비스 기능 범위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서울

워커힐 챗봇 서비스 론칭 레스토랑 간편 예약 화면 제공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한편, 챗봇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한달 간 챗봇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한 선착순 20명에게는 20%를 할인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워커힐 웹사이트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페이스북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 페이스북에서 챗봇 소문 내기 및 챗봇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워커힐 상품권과 패밀리 캐릭터 인형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