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커피전문점에서 한잔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 드롭탑베리선샤인 클렌즈(왼쪽), 딸기 라임 핫 티.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설 연휴를 맞아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커피를 기본으로 차, 라떼 등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음료 제공에 나서고 있다. 귀성 및 귀경길 차안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부담이 가지 않는 간식도 내놓았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드롭탑은 지난 1월 딸기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일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베리선샤인 클렌즈’와 ‘딸기 라임 핫 티’를 출시했다. 베리선샤인 클렌즈는 딸기와 크랜베리를 착즙했다. 과일과 물 외에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딸기 라임 핫 티는 딸기와 라임의 새콤달콤한 맛을 따뜻하게 맛볼 수 있는 블렌딩 차 음료다.

드롭탑 관계자는 “차 음료는 다른 음료에 비해 맛이 깔끔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며 “연휴가 되면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차 음료를 주문하는 경우가 늘어난다”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대표 MD제품인 비니스트의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는 벨기에산 초콜릿 칩이 들어있는 핫초코 스틱 제품으로 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공차코리아는 ‘블랙티’와 ‘얼그레이티’ 2종으로 구성된 ‘티 익스퍼트 파우치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 제품으로 각 12개씩 총 24개의 티 파우치와 미니 리플릿이 담겨있다.

스타벅스는 지날 1월부터 오트 밀크를 넣은 ‘오트 그린 티 라떼’와 ‘리얼 넛 오트 모카’를 판매하고 있다. 오트 그린 티 라떼는 고소한 오트 밀크와 그린 티의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리얼 넛 오트 모카는 오트 밀크에 헤이즐럿 소스에 모카 소스를 더해 리얼초콜릿 넛 맛을 즐길 수 있는 라떼다.

롯데제과가 지난해 말 선보인 액상의 곤약젤리인 ‘곤약애(愛) 빠지다’는 청포도맛과 복숭아맛 두가지로 상큼한 과일맛과 기존 워터젤리와 달리 씹을 때 쫀득한 식감을 살려냈다. 상대적으로 낮은 열량에도 포만감은 크게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치어팩 타입의 포장이어서 적당량을 알맞게 짜먹을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의 '커피빈 커피젤리'는 아메리카노와 스위트라떼 두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센터필링 기법을 이용해 젤리 안에 또다른 젤리가 있어 씹을수록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