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제천 화재 참사 '열선 작업' 건물관리인 구속 기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9명이 희생된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열선 작업을 한 건물관리인이 구속기소 됐습니다.

청주지검 제천지청은 불이 난 스포츠센터 건물의 관리과장을 맡은 51살 김 모 씨를 업무상 과실치사상과 실화 혐의로 속기소 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김씨가 지난해 12월 21일 스포츠센터 1층 천장에서 얼음을 녹이는 작업을 마친 뒤 50분 만에 불이 시작됐고, 불은 건물 전체로 번져 29명이 숨지고 40명이 다치는 참사로 이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화재 원인을 조사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역시 '1층 주차장 천장에 설치된 보온등의 축열(과열)이거나 전선의 절연 파괴로 인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된다'는 감식결과를 내놨습니다.

검찰은 수사 선상에 올라 있는 관리부장 66살 김 모 씨를 비롯해 사고 당시 가장 많은 희생자가 난 2층 여탕 세신사와 카운터 여직원 등 다른 건물 관계인에 대해서도 조사를 서둘러 마칠 예정입니다.

이중 최근 구속된 관리부장 김씨는 사고 당일 천장에 올라가 직접 작업한 관리과장 김씨에게 업무 지시를 내린 인물입니다.

건물주 53살 이 모 씨는 지난달 말 업무상 과실치사상 및 건축법 위반 혐의로 가장 먼저 구속기소 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노유진 기자 knowu@sbs.co.kr]

☞ [다시 뜨겁게! 2018평창 뉴스 특집 사이트]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 [나도펀딩] 난치병 딛고 간호사를 꿈꾸는 수희의 대학 등록금을 지원합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