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충북 제천 화재 참사 추모 현수막 철거… 유족대책위 동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센터 대형 화재로 29명이 숨지는 아픔을 겪은 충북 제천에서 화재 참사 치유와 지역 사회 안정을 꾀하기 위한 노력이 시작됐다.

8일 제천시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 사이 제천 시내 곳곳에 설치된 추모 현수막 79장을 철거했다.
세계일보

8일 새벽 제천시 관계자가 시내에 설치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사고 추모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 연합뉴스


시 관계자는 "유가족 대책위원회에서 희생자 49재인 7일이 지나면 현수막을 철거하자고 제안해 와 그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마음이 무거웠을 시민들에게 새 아침을 선물하는 의미로 밤샘 작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와 주변 현수막은 경찰의 최종 수사 결과 발표가 있을 때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제천시는 또 화재 참사 치유 차원에서 기업·단체 등의 후원을 받아 화재 참사 유가족의 자녀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제천 전통시장 장보기, 각종 행사 제천 개최 등 제천지역 경제 활성화대책을 내놓았다.

화재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고 아픔을 서로 위로하자는 취지로 제천지역 상인, 주민자치위원회, 시민 등이 모여 지난달 25일 결성한 제천화재시민협의회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협의회는 공적자금으로 불이 난 건물을 매입한 뒤 철거하고, 그 자리에 유족 의견이 반영된 공공시설로 활용하자는 사고 수습방안을 정부와 제천시 등에 제안했다.

침체된 주변 상권에 대해서는 상인연합회를 구성해 활성화 대책을 수립하는 한편 상권이 정상화될 때까지 정부와 기관에서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천=김을지 기자 ejki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