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서해 NLL 인근 해상서 전복 어선 발견…중국어선 추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체 진입 어려워…"승선원 수와 인명 피해 파악 중"

연합뉴스

서해 NLL 인근 해상서 전복 선박 발견…중국어선 추정
(인천=연합뉴스) 21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59분께 인천시 옹진군 백령도 북서방 NLL 인근 해상에서 중국어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전복된 채 발견됐다. 사진은 전복된 선박 위치. 2018.1.21 [인천해양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선박 1척이 전복된 채 발견됐다.

21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59분께 인천시 옹진군 백령도 북서방 NLL 인근 해상에서 중국어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전복된 채 발견됐다고 해군 2함대 사령부가 통보했다.

해경은 사고 해역에 경비함정을 급파해 인명 수색을 하고 있으나 기상 상태가 나빠 선체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발견된 어선은 약 12m 길이의 목선으로 배 밑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물에 잠겨 정확한 선명은 확인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서해 NLL 인근 해상서 전복 선박 발견…중국어선 추정
(인천=연합뉴스) 21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59분께 인천시 옹진군 백령도 북서방 NLL 인근 해상에서 중국어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전복된 채 발견됐다. 사진은 전복된 선박 모습. 2018.1.21 [인천해양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이 배는 조류 영향을 받아 애초 발견된 지점에서 백령도 쪽으로 계속 움직이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선체에 진입하지 못해 승선원 수와 인명 피해 정도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관찰되는 배 형태나 구조를 봤을 때 중국어선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chams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