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패션] 안사곤 못 犬딜껄 `황금개` 만난 잇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아지 디자인 입은 제품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금 개띠 해'를 맞아 귀여운 강아지 디자인을 입힌 뷰티·패션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대다수 브랜드가 올해 첫 신제품이자 한정판 에디션으로 선보이며 상징적 의미와 소장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며 동장군이 기승인 요즘, 사랑스럽고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를 몸 가까이 지니고 다니며 간간이 마음을 녹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뷰티 업계 터줏대감 격인 아모레퍼시픽부터 앙증맞은 강아지 디자인을 동원한 뷰티 제품을 적극 출시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는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 제품 디자인에 행운의 황금 개를 담아 한정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행운을 전해주는 수호신인 개와 설화수를 상징하는 꽃인 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감각적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토탈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그간 주요 베스트셀러 패키지에 시바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인기 캐릭터 '시로&마로'가 전하는 새해 메시지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로&마로'의 깜찍한 모습과 함께 제품별 특징과 연결되는 재치 있는 문구를 더해 이목을 끈다. 가령 진한 메이크업을 손쉽게 지울 수 있는 '뽀오얀 발효 립&아이 리무버'에는 '귀찮아도 닦고 자자, 뽀오얗게 웃자'는 생활 속 다짐을, 펌프형 미스트인 '동안 앰플 미스트'에는 "새해에는 더 촉촉하자, 더 탱탱하자"는 새해 소망을 담았다.

라네즈에서는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인 '땡큐 스튜디오'와 컬래버레이션하며 올해 첫 신제품 '립 글로이 밤' 용기에 귀여운 강아지를 입혔다. 숨 쉬는 보습막을 씌운 듯 바르는 즉시 입술 각질을 잠재워 촉촉한 입술로 만들어주는 립밤이다.

매일경제

뷰티 로드숍 이니스프리는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애완견 캐릭터가 그려진 '마이 리얼 펫 마스크' '퍼피 컬렉션-매직 프레스&네일스티커'를 선보였다. 가장 돋보이는 스누피 컬래버레이션은 스누피 캐릭터와 함께 '더 많이 사랑하고(Love more), 더 많이 웃고(Laugh a lot), 더 큰 꿈을 꾸세요(Dream big)'란 세 가지 새해 메시지를 담았다. 퍼퓸드 핸드크림, 마이 바디 클렌저·로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비비드 크리미 틴트 등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보다 앞서 지난달에는 에뛰드하우스가 비숑프리제·웰시코기 등 귀여운 강아지가 그려진 패키지에 새해 다짐의 문구를 담은 '럭키 퍼피 컬렉션'을 출시했다. 펄 아이섀도 '럭키 퍼피 아이즈'가 컬렉션과 함께 10개 컬러를 새로 선보였으며, '부자되시개' '복받으시개' '대박나시개' 등 행운 가득한 새해를 비는 위트 넘치는 네이밍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숍 미샤는 지난달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의 의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과 협업한 강아지 컬렉션을 선보였다. 비욘드 클로젯 '아이 러브 펫(I LOVE PET)' 라인에 사용하는 강아지 그래픽이 미샤 30개 제품에 감각적으로 디자인됐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촉촉 텐션 블러셔' 등 인기 제품이 컬렉션에 포함됐으며, '아이러브펫 섀도우'를 이번 라인업을 통해 처음 출시했다.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시피에서도 황금 개띠 해 기념 '개띠션 머드 마스크 4종 키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평범한 강아지가 아닌 '개새'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해 신선함을 더한 점이 특색이다. '개새'는 개(Dog)와 새(Bird)의 합성어로, 개의 얼굴에 새의 몸을 가진 독특한 조합과 어감으로 네티즌에게 인기를 끈 캐릭터다.

명품업계에서도 황금 개띠 해를 맞아 강아지 디자인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 MCM은 현대미술가 에디 강과 협업해 강아지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캡슐 컬렉션 '세이브 더 러브리스(Save the loveless)'를 출시했다. 기존 MCM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에디 강 작가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컬렉션이다. 쇼퍼백, 파우치, 지갑, 참 장식, 휴대폰 케이스, 티셔츠, 모자 등 19종으로 출시됐다.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