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우수한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 갖춘 강남 ‘역삼e편한세상’ 매물 부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관계 없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지역들이 있다. 대게 그곳이 가진 입지적 특성이 부동산 동향보다 가치가 높은 경우로, 강남구 역삼동의 경우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고, e편한세상, 푸르지오, 래미안 등 유명 브랜드 단지들이 모여있어 높은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특히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 전 시즌에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데, 최근 이곳에 위치한 역삼e편한세상이 거래돼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청운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운공인중개사는 지난달 30일 역삼동 역삼e편한세상의 전용면적 59.95㎡ 저층 매물을 매매가 12억 8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역삼e편한세상은 2005년 12월 입주한 최고 25층, 12개동, 총 840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59.95㎡는 64가구다.

거래를 중개한 청운공인 관계자는 “지금 역삼동 아파트는 매물이 없다. 교육 환경이 뛰어난 이곳은 이미 계약이 많이 진행돼 이제는 겨울방학 개학과 잔금 처리만 남은 상황이다. 하지만 꾸준한 매수 문의와 함께 요즘은 지방에서도 문의가 많지만, 최저임금 인상과 물가 상승 등을 우려해 매물이 조금씩 나오면서, 나오는 즉시 계약되는 상황으로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면서 계약되고 있다”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강남 8학군으로 불리는 우수 학군에 속하는 이 단지는 도곡초, 도성초, 진선여중•여고, 역삼중, 중앙대사대부고, 단국대사대부고 도곡중 등 우수한 학교가 가까이 있고, 대치동 학원가도 멀지 않아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에게 인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분당선 한티역과 2호선•분당선 선릉역이 모두 가까운 단지로 지하철 이용이 편하고, 주변으로 2, 3, 9호선과 분당선 등 다양한 노선의 지하철이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 각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 업무지구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에 단지 바로 앞에 대형 쇼핑몰인 이마트와 롯데백화점이 위치하고 고급 의료시설인 강남 세브란스병원도 가까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