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황금 개띠해, 재물운 높이는 골드 컬러 활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중한 나만의 보금자리를 맘에 쏙들게 꾸미려면 어떤 색깔이 어울릴까. 작은 집도 넓어보이게 하는 마법의 컬러는 없을까.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컬러 인테리어 요령을 제시한다.

[컬러 파레트] ⑤ 화려함과 부의 상징 골드(Gold)

부와 권력을 상징하는 황금색.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화려하고 세련된 골드 컬러 인테리어를 알아봅시다.

왕들을 위한 풍요로운 색 ‘화려한 골드’

조선일보

황금색은 예로부터 재물운을 불러오는 '귀족들의 색'으로 불렸다. /ArchZine F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황금색은 왕과 황제의 권력을 상징하는 색으로 불렸습니다. 이 때문에 풍수지리나 사주에서 재물운과 행운을 부르는 매개체로 화려한 황금색을 많이 쓰곤 했죠.

황금색은 난색(暖色) 계열에 속해 사람들에게 정신적 풍요로움을 주고 명예와 자존감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색 자체가 광택을 포함해 이성(理性)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황금색으로 방을 꾸미면 높은 자존감과 지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답니다.

메탈 소재와 찰떡 궁합

골드 컬러는 전체 공간을 꾸미는 데 쓰이기 보다는 부분적으로 사용되는 편이에요. 황금색 특유의 화려한 느낌을 방 전체에 적용하는 것은 다소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조선일보

화이트톤의 싱크대 안쪽을 골드 컬러의 메탈 소재로 마감하니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Bloglovi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황금색은 메탈 소재 소품에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드 컬러 특유의 은은한 광이 메탈 소재를 만나면 공간을 풍부하게 만드는 효과를 냅니다. 화이트톤 싱크대 안쪽을 황금빛 메탈 소재로 마감했더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방이 되었어요.

조선일보

화이트톤, 민트컬러의 밝은 공간의 들뜬 느낌을 황금색 소품으로 차분하게 눌러줬다. /barefootblonde.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밝은 톤으로 구성된 공간에 메탈 프레임으로 된 황금 거울 장식을 달아 풍성해진 다이닝 룸입니다. 골드 컬러가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화이트톤과 민트색 배경을 차분하게 눌러주는 역할을 했죠.

조선일보

침실을 크림톤과 골드컬러로 꾸몄더니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변신했다. /stunningexpressions stfi r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침실에 황금색 소품을 쓰면 풍요롭고 아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포근한 크림톤 침구와 골드 컬러 쿠션, 벽장식이 조화를 잘 이뤘어요.

■퍼플·블랙 등 짙은색과 쓰면 더 고급스러워

황금색과 퍼플, 네이비, 마젠타 등 진한색을 매치하면 웅장함이 한층 살아나는 효과가 있어요.

조선일보

짙은 마젠타 컬러의 방에 황금색 쿠션 의자를 뒀다. /Conde Nast Traveller U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짙은 마젠타 배경색의 방에 푹신한 골드 컬러 의자를 놓으니 마치 중세시대 왕정같은 느낌이 납니다. 원목 가구의 고풍스러움과 황금색의 우아함이 잘 어울리죠.

조선일보

짙은 보랏빛 방의 모든 가구를 골드 컬러로 맞췄다.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abeasley.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보랏빛 방에 골드 컬러 가구들로 화려함을 한껏 살린 방입니다. 차분한 배경색에 황금색 장식품을 매치해 백화점이나 전시회장같은 분위기를 조성했어요.

조선일보

검은색과 황금색은 찰떡궁합을 이룬다. 밋밋한 블랙 앤 화이트 공간이 황금색 장식으로 특별해졌다. /HauteLoo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드 컬러는 블랙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블랙 앤 화이트 배경에 황금색이 섞인 액자와 탁자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니 골드 컬러의 매력이 돋보이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침대 프레임을 골드 컬러로 칠하니 고급스러우면서도 안락한 침실이 됐다. /rhmodern.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드 컬러의 침대 프레임과 짙은 그레이톤 벽받침대의 조화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침실이 되었어요. 강한 존재감 때문에 간단한 소품에만 활용되던 황금색의 활용 분야는 이처럼 다양하답니다.
조선일보

이건창호 로고.


이건창호는 1972년 설립 이후 국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겠다는 비전으로 건축 시장을 선도해온 건축 자재 전문 기업이다.

[이지은 인턴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