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준희야, 하늘에서는 행복하렴"…추모 이어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4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고준희양 친부 아파트 문 앞에 '이모'라고 칭하는 사람이 적은 메모와 국화꽃이 과자와 함께 놓여 있다. 메모에는 '이모가 꺼내주지 못해서 미안해...미안해 하늘에선 괴롭고 아프고 무서운거 그런거 없이, 편안하고 따뜻하고 포근하길 기도하고 또 기도할게' 라고 적혀있다. 놓여진 꽃과 메모뒤로 고준희양 친부가 만든 모형장난감이 진열되어 있다.2018.1.4/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뉴스1) 박슬용 기자,이정민 기자 = “준희야, 이모가 꺼내주지 못해 미안해. 미안해.”

하늘나라로 간 준희양을 떠나보내지 못하는 시민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준희양 사체유기 사건 현장검증이 이뤄진 4일 준희가 마지막에 살았던 집 앞에는 한 주민이 쓴 편지가 놓여 있었다.

편지에는 “하늘에선 괴롭고 외로운 거, 아프고 무서운 거 그런 거 없이 편안하고 따뜻하고 포근하길. 또 기도할게”라고 쓰여 있었다.

준희가 먹고싶어했을 만한 과자와 국화꽃도 놓여있었다.

아파트의 한 주민은 “부모가 어떻게 자녀를 죽일 수 있냐”며 “하늘나라에서는 편안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추모의 손길은 준희가 8개월간 묻혀있었던 군산 내초동의 한 야산에도 이어졌다.

준희양이 묻혀 있는 야산에서 만난 한 주민은 “아이가 너무 불쌍하다. 사랑을 듬뿍 받아야 할 나이인데 나쁜 부모를 만났다”면서 “손녀가 생각이나 초코파이 한상자와 딸기 우유를 가져다 놓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생에는 좋은 부모만나 사랑받는 아이로 태어나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29일에는 전주의 한 장례식장에서 준희양의 편한 영면을 염원하는 빈소가 차려졌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전 준희양이 거주했던 전북 완주군 봉동읍 한 아파트와 준희양이 묻혀 있던 군산의 한 야산에서 현장검증을 했다.
hada0726@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