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광주 장덕고 21일 '재즈와 함께하는 나빌레라 콘서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광주 장덕고등학교는 성탄절을 맞아 오는 21일 장덕고 명예의 전당에서 'JS뮤지션 그룹'을 초청, '재즈와 함께하는 제8회 나빌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News1 박준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 장덕고등학교는 성탄절을 맞아 오는 21일 장덕고 명예의 전당에서 'JS뮤지션 그룹'을 초청, '재즈와 함께하는 제8회 나빌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능시험을 준비하느라 지친 3학년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날 콘서트에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다.

'JS뮤지션 그룹'은 콘서트에서 'Happy Winter! with Jazz Concert'를 주제로 올드 팝, K-Pop, Carol, 베토벤의 작품 등을 재즈 버전으로 연주한다.

호남신학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국내 정상급 재즈 뮤지션인 박수용(색소폰) 교수, 윤덕현(보컬) 교수, 김성광(베이스) 교수, 강윤숙(피아노) 교수들이 출연해 콘서트를 펼친다.

멜로디에 즉흥연주인 재즈 특징을 살려 드럼 리듬에 베이스, 재즈피아노, 보컬, 색소폰 등 각 악기들의 색깔 있는 연주로 추억 속의 이야기를 재즈 선율에 맞춰 풍성하게 전달한다.

최윤길 교장은 "음악으로 소통하는 공간 속에서 다양한 레퍼토리로 감성의 문화를 확대하고 삶의 행복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음악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정서를 함양시킬 수 있도록 힘을 더 하겠다"고 말했다.
nofatejb@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