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M&A 자문기관 및 중소·벤처기업' 워크샵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VC협회)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인수합병(M&A) 자문기관 및 중소·벤처기업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워크샵은 올해 M&A 활성화 사업의 주요 성과 안내와 활동 우수 자문기관의 성공사례 발표, M&A 관련 특강, 만찬 및 자유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된다.

협회는 지난해부터 M&A 활성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 협회가 사업을 추진한 이후 벤처캐피탈·회계법인·법무법인·부띠끄 등 다양한 분야의 M&A 전문기관이 자문기관으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M&A 거래정보망 등록 데이터베이스도 월평균 50건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또 협회는 실수요가 있는 M&A 자문기관과 M&A 거래정보망 등록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차례 M&A 매칭데이을 진행한다. M&A에 대한 인식개선과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광고와 글로벌 M&A 컨퍼런스, M&A 성공사례집 배포 등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VC협회 관계자는 “내년에도 M&A 인식개선 및 홍보 강화, M&A 거래 인프라 및 매칭상담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