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2017년 여성리더 소통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황선봉 군수가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산/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 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임원 및 회원, 지역여성지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2017년 여성단체협의회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17일 군 여성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여성 리더가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자 상호간의 화합과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된 워크숍에서는 지난 1년간의 각 단체별 여성단체 활동을 돌아보며, 2018년 새로운 한해의 계획을 다졌다.

워크숍은 윤금이 아산시 여성정책보좌관의 ‘양성평등을 위한 여성리더십 향상 방안’, 스마일 리더십스피치 연구소장 안영신 강사의 ‘성공하려면 엔돌핀을 키워라’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진정한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로서의 감정 관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라이브 공연 시간은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됐다.

김태금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이 평등해지기 위해서는 당당한 여성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마음의 근력을 키우고, 행복의 기본 수준을 높여야 함을 인식해 예산군 모든 여성들이 양성평등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평소 지역의 각종 행사나 축제 때 몸을 아끼지 않는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소외계층 등을 위한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