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YTN 실시간뉴스] "농축수산물 10만원" 김영란법 개정안 통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농축수산물에 한해 선물값을 10만 원으로 올리는 청탁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가결됐습니다. 개정안은 다가올 설 연휴부터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경기와 강원 영서, 충북 일부에 올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파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철원 아침 기온은 영하 17도, 서울 영하 12도, 대구 영하 7도 등으로 오늘보다 4도에서 10도가량 낮겠습니다.

■ 박근혜 정부 때 국정원 특활비 1억 원을 받은 의혹에 휩싸인 최경환 의원에 대해 결국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면책특권이 있는 현직 국회의원이어서 국회의 체포동의 가결이 관건입니다.

■ 모레부터 3박 4일간 '국빈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4일, 시진핑 국가주석과 세 번째 정상회담을 엽니다. 회담 이후 '별도의 공동성명'은 채택하지 않기로 했으며, 두 정상의 입장을 담은 '공동 언론 발표문'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이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를 확인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참가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던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가 나흘 만에 미국 대표팀 전체가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2018학년도 수능시험 채점 결과 지난해보다 다소 쉬웠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등급 점수는 국어영역이 128점, 수학 가형 123, 나형 129점이며 올해 첫 절대평가로 바뀐 영어는 1등급 비율이 10.03%였습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