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세계최초 후진자율주행 기술개발, 확산되는 자율주행차 대세흐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후진자율주행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에 관련 기업들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 현대모비스는 자동차가 후진할 때 운전자가 핸들을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방향을 틀어주는 후방주행지원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자율주행차 기술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의 상승세가 부각되면서 화제이다.

이데일리

이번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후방주행지원 기술은 차가 전진할 때의 속도와 주행경로를 저장했다가 후진 시 이를 역으로 계산하여 주행하는 방식이다. 후방주행을 지원하는 기술개발은 이번이 처음으로 확대되는 자율주행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지난 6월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로 선정된 바 있는 자율주행차 관련 기업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해당 기업은 지난 달 르노삼성자동차와도 자율주행 관련 공급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동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의 개발로 상승반열에 올랐던 또 다른 기업의 사업지속성이 재 부각되면서 자율주행차 업종에 전반적인 상승 흐름이 확대되고 있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데일리

[관심종목]
현대모비스(012330), 만도(204320), 대성엘텍(025440), 에이테크솔루션(071670), 삼성전자(00593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