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신세계사이먼,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금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시흥시청에서 기부금 5000만원 전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상생 발전 추구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신세계사이먼(대표이사 조병하)은 23일 시흥시청에서 지역 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서재열 시흥시1%복지재단 이사장,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이 위치한 시흥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이뤄졌다.

신세계사이먼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전부터 ‘패션 샵마스터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해 왔다. 입점 브랜드와 함께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했다. 또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 지역상생협력매장인 ‘시흥 바라지 마켓’을 위한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해당 매장은 12월 오픈 예정으로 시흥시 특산품과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 청년 창업제품들을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4월 오픈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이 여주(2007년), 파주(2011년), 부산(2013년)에 이어 네번째로 오픈했다. 스페인 느낌의 이국적인 경관과 한층 강화된 여가시설 및 체험형 컨텐츠를 갖췄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의 사회복지법인으로 시흥시가 출연해 설립했으며, 시흥시민의 나눔을 바탕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의 기초생계지원, 의료지원, 지역복지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jmki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