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딸을 수술대에 올리겠다" 조선족 협박범 잡은 시민의 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 "돈을 내놓지 않으면 딸을 수술대에 올리겠다"며 협박하던 중국국적 보이스피싱범이 시민의 신고와 경찰의 수사로 현장에서 붙잡혔다.

22일 경기 고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0분께 고양시의 한 집에서 점심을 먹던 A(68)씨에게 전화가 왔다.

연합뉴스


전화 속 남성은 A씨에게 "당신 딸의 친구가 5천만원을 빌렸고, 딸이 보증을 섰는데 친구가 도망 갔다"며 "딸을 납치하고 있으니 대신 돈을 갚지 않으면 수술대에 올리고 다른 곳으로 보내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섬뜩한 협박에 놀란 A씨는 당장 5천만원이 없고 1천만원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협박범은 1천만원을 인출해 고양시 모처로 오라고 지시했다.

협박범은 이후 목적지를 수차례 바꾸다 고양시의 한 지하철역 앞으로 오라고 A씨에게 말했다. A씨는 순순히 협박범의 말을 들을 수밖에 없었다.

전전긍긍하며 큰 소리로 전화를 하던 A씨의 모습은 지하철역 근처의 한 상점에 있던 B씨의 눈에 띄었다.

행동이 이상하다고 느낀 B씨는 A씨에게 다가가 자초지종을 물었다. A씨는 "딸이 납치됐다"고 답했고 B씨는 오후 3시께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A씨에게 바로 접근하지 않고 인근에 잠복해 범인을 기다렸다.

곧 한 남성이 A씨에게 접근해 돈 가방을 받아갔고, 경찰은 바로 이 남성을 쫓았다.

경찰을 보고 달아나던 남성은 약 1.5km를 도망가다 결국 붙잡혔다.

붙잡힌 협박범 C(22·중국국적)씨는 5일 전 관광비자로 한국에 입국한 것으로 조사됐다. C씨는 경찰 조사에서 "학교 다닐 때 빚이 있어 한국으로 들어와 돈을 벌려고 했고, 보이스피싱 조직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C씨의 여죄를 수사하며 사기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jhch79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