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대림대,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림대학교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 사업 신규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P-TECH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대학과 기업이 2년 과정 교육 훈련 과정을 개발해 융합형·최신기술 중심 기술훈련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대림대는 기계분야에서 사출금융설계, 3D프린터개발, 3D프린터용 제품제작, 스마트제조공정 등을, 전자통신분야에서 전자기기생산 및 임베디드 방식 IOT설계, 펌웨어 개발, 프로세스 응용, 전자응용실험 등을 운영한다.

P-TECH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은 낮에는 기업에서 최신 기술과 현장실무 교육을 받고, 주말 시간을 활용해 학교에서 전공분야 이론과 실습을 심도 있게 배운다. 학생은 교육과정에 따라 80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학교에서 48학점, 기업에서 32학점을 따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대림대 황운광 총장은 "일학습병행제인 유니테크(Uni-Tech) 사업을 따낸 데 이어 이번 P-TECH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산학협력 통합교육과정을 입증했다"며 "우리 대학의 독창적인 C.P.S 교수법과 평생경력개발을 보장하는 학사운영 체계를 중심으로 우수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심현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