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신개념 동영상 학습사전 에듀버스터 순항…구글스토어 10만건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신개념 스마트 동영상 학습사전 어플리케이션 ‘에듀버스터’가 출시 4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다운로드수 10만건을 돌파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듀버스터는 100여명의 과목별 정상급 강사가 2분30초 내외로 압축 요약해 강연한 강의를 모아놓은 모바일 동영상학습사전 서비스다.

에듀버스터는 웹툰, 클립 영상, 웹 드라마 등 일명 ‘스낵 컬처’라고 불리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가 주목 받고 있는 요즘 트렌드를 학습에 반영한 신개념 플랫폼으로 모바일교육 전문기업인 에듀디아 경영진들이 오랜 현장교육과 온라인 강의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5년여간 연구개발 끝에 선보였다.

에듀버스터는 출시 3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다운로드수 5만건을 넘기며 1위를 차지했다. 4개월이 지난 11월 현재에도 페이스북 공식 채널에 9000여명 이상이 가입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평점 4.7점, 다운로드수 10만건을 돌파하며 꾸준히 회원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에듀버스터는 강연시간이 2분 30초 내외로 초중고교 전 과정과 전 과목의 2만여개 핵심단어로 구성됐으며, 100여명의 과목별 정상급 강사가 압축 요약해 강연한다. 강연시간이 짧지만 정확하고 압축된 내용으로 학생 수준에 맞는 내용 및 단어를 사용해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됐으며, 월 2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에듀버스터 관계자는 “에듀버스터는 지난해 기준 연간 사교육비 약 18조원, 1인당 월평균 25만6000원을 지출하는 과도한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는 대안적인 학습컨텐츠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정확하고 압축된 내용 ▲공감되는 설명 ▲수준에 맞는 내용 및 단어 사용 ▲편리한 접근성을 강점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od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