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아산교육지원청, 20일부터 제17회 아산학생연극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2017 제17회 아산학생연극제 포스터 /제공=아산교육지원청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제17회 아산학생연극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극제는 2017년 충남교육청 특색사업의 하나로 바른인성함양을 위한 연극뮤지컬 아산지역 학생들의 합동발표회장으로 열린다.

행사는 관내 10개교 11팀의 중·고교 연극반이 참가해 경쟁보다는 축제의 개념을 가진 연극제로서 서로의 공연을 관람하고 박수를 보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연극제에는 총 11편의 연극이 공연되며, 공연 작품 중에는 충남 및 전국 연극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도 포함되어 있다. 이 중에서 세 편은 뮤지컬이며, 8편은 연극이다.

온양용화고는 충남청소년연극제 대상을, 충남외고는 충남학생연극제에서 대상을, 온양고는 행복한세상 전국청소년연극제에서 믿음청소년작품분석상을 수상했다.

또 관내 중·고등학교 연극반 공연뿐만이 아니라, 아산청소년 극단 ‘들불’과 아산고·한올고연합 ‘들풀꽃’ 연극동아리의 풍성한 무대가 마련돼 있다.

공연 시간은 월~목요일에는 오후 6시, 7시30분에 각각 두 편을, 금요일에는 오후 5시30분, 6시30분, 7시30분 세 편의 공연을 마친 후 시상식을 진행한다.

아산학생연극제는 시·군단위의 연극제로서 17년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전국 유일한 대회로 충남교육청, 아산시, 전교조아산지회가 주최하고 아산연극교사협의회가 주관하며 아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지부가 후원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