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박홍섭 마포구청장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 미래 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중앙도서관이 15일 개관했다.

구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교육센터를 비롯해 꿈과 끼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청소년교육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이외도 대형지구본, 세계지도,세계화폐전시실, 가상여행체험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글로벌 감각과 견문을 넓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문학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을 위한 집필실은 다른 도서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마포중앙도서관만의 특색있는 공간이다.
아시아경제

박홍섭 마포구청장 인사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포중앙도서관은 지하 2, 지상 6층 연면적 2만229㎡로 이날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중앙도서관은 2013년 3월 건립계획을 수립한 이래 약 4년 7개월여의 시간을 거쳐 비로소 오늘, 구민 여러분께 첫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오늘이 있기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헌신과 노력, 도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 "마포중앙도서관의 주인은 바로 구민 여러분이다. 마포중앙도서관이 구민 여러분의 격려와 관심 속에서 마포의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고 구민들의 삶 속에 늘 함께하는 공동체 중심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아울러 이 새로운 도서관에서 가족과 친구와 이웃과 함께 마음껏 배우고, 읽고, 즐기고, 체험해 나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