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아파트 투유, 1일 청약 접수 시작…눈 여겨 볼 단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송도 SK뷰 센트럴 모델하우스 상담센터 모습. 사진=SK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보미 기자] 금융결제원 주택 청약 사이트 ‘아파트투유’에서 1일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등 6개 지역 13개 아파트와 뉴스테이 청약을 접수한다.

서울에서 1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단지는 ‘고덕 아트테온’과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백련산 해모로’ 등이 있다.

부산에선 ‘부산 일광신도시 한신더휴’ B 8블록·B 9블록 2개 단지와, 대구 ‘옥포지구 서한이다음(공공분양)’ , 인천에선 ‘송도 SK뷰 센트럴’ 등이 나온다.

이외에도 광주 광역시에선 ‘광주 그랜드센트럴’, 경기도에선 ‘이천 코아루 휴티스’ 1단지, 2단지에서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파주 운정 화성크림 드림’에서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도시형 주택으로는 ‘부산 대티역 스마트W 도시형생활주택’과 뉴스테이로는 서울 ‘문래 롯데캐슬 뉴스테이’도 있다.

청약 접수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30분 사이에만 가능하다. 여러 지역의 아파트 청약 신청이 동시에 시작되는 만큼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마감 전에 미리 청약 신청을 끝내는 것이 좋다고 업계에선 조언한다.

또한 아파트투유는 홈페이지를 통해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 안내’와 ‘청약시 유의사항’을 공지하고 있다. 아파트 청약을 원하는 신청자는 공지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이보미 기자 lbm9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