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강원도 억새꽃도 보고 전통시장 먹거리도 만나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도 정선군 종합경기장에서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강원도 정선군 종합경기장에서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4년째인 이 행사는 관람인원이 16여만명에 달하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다. 올해는 '하나된 열정으로 도약하는 전통시장!'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청년상인 아이디어 특성화시장 중심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특히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경기가 열리는 강원도 정선에서 행사를 열어 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붐 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전국 1439개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115개 시장이 참가한다. 전통시장관, 청년상인관, 대학협력관, 특성화관 및 팔도 먹거리장터 등 총 127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지역 대표 특산품을 전시하는 전통시장관, 성공창업의 꿈을 이룬 청년상인의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청년상인관, 전통시장과 지역대학이 협력해 개발한 상품을 전시하는 대학협력관 등이 함께 문을 연다. 특성화관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글로벌 명품시장 등의 대표상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이밖에, ‘우리시장 뽐내기’, ‘가수왕 선발대회’, ‘유명가수 축하공연’ 등을 진행하는 한편, ‘KBS 6시 내고향'이 현지 생방송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모두가 체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강원도 정선은 ‘민둥산 억새꽃축제’, 가을단풍 등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통시장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