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SK이노, 제 1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기획, SK이노 후원…27일 본선 진출 10개팀 중 최종 우승팀 가려]

머니투데이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7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제 1회 발달장애인음악축제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Great Music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트-하트재단이 기획하고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케스트라·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 경연축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를 중심으로 사회공헌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참가한 38개팀(343명 참여)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오전 10시 경연에서 최종 결선에 진출할 5개팀을 선발하고, 오후 2시 본 행사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재능기부를 통해 방송인 김생민이 사회를 진행한다. 팝핀현준의 오프닝 공연, 발달장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협연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해 능력을 개발하고 음악에 대한 새로운 꿈을 갖게 하는 출발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준 기자 7u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