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YTN 실시간뉴스] "핵무기 대상 협상 안해...핵지위 수용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북미국장이 핵무기를 대상으로 한 협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에는 북한의 핵 지위를 받아들이라고 요구했습니다.

■ 신고리 원전 5·6호기가 이르면 다음 달 공사가 재개됩니다. 정부는 24일 국무회의를 열고 정책 방향을 확정합니다.

■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박 전 대통령과 친박 핵심인 서청원, 최경환 의원에게 탈당을 권유했습니다. 야권 재편도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연장에 반발해 친박 단체들이 총동원령을 내리고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에 나섭니다. 혜화역에서 집회를 마친 뒤 청와대와 명동 방면으로 행진할 예정입니다.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을 시사한 이후 시중금리가 연일 급등해 3년 만에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1,400조 원에 이르는 가계 빚 상환 부담에 대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다단계 유사수신업체로부터 수사 관련 청탁과 함께 금품수수 혐의를 받는 구은수 전 서울경찰청장이 구속됐습니다. 검찰 수사가 정·관계로 확대할 거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 당사자 동의 없이 유전자 검사를 이용한 친자 여부 확인 사례가 횡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친자 여부 확인 검사는 2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 오늘 내륙은 맑고 포근하지만, 일본으로 북상하는 태풍 '란'의 간접 영향으로 해상에는 높은 파도가
일겠습니다. 내일은 남해안과 동해안에 초속 20m의 비바람이 불겠습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