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교육부, '2017년 사이버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18일부터 31일까지 '2017년 사이버 한국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이버 한국유학박람회는 오프라인 유학박람회가 개최되지 않은 국가나 지역에 한국 유학 및 고등교육기관을 홍보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지난 7월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강대학교 등 47개 국내대학이 참여하며, 150여 개 국가의 외국인 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람회는 한국 유학에 관심 있는 외국인 또는 재외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유학종합시스템(www.studyinkorea.go.kr)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또한, 참가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한국유학 종합안내 홍보부스의 모든 메뉴를 6개 언어*로 제공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Q&A를 활용한 온라인 상담도 운영한다.

국내 대학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온라인 홍보부스 운영, 대학 소개, 입학 절차, 장학금 지원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박람회 참가 방식을 회원 등록제로 운영하여 박람회 이후에도 참가자의 관심분야에 맞는 유학 및 대학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향후 국립국제교육원은 국가별 등록자 및 관심 분야와 대학을 분석하여 2018년 한국유학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송기동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은 "2023년까지 유학생 20만 명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사이버 유학 박람회와 같이 특화된 유학생 유치 프로그램을 발굴ㆍ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