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6 (목)

[클릭 e종목]펄어비스, 검은사막 출시 임박 기대감 상승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삼성증권은 18일 펄어비스에 대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 예약이 11월 초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출시일 임박에 따른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에 대한 목표주가는 16만원으로 기존 대비 14.3% 상향 조정했다.

오동환 연구원은 "통상 1~2달의 사전 예약 이후 게임이 정식 출시되는 관행을 고려하면 늦어도 1월 초에는 검은사막의 국내 정식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라며 "사전 예약이 시작되면 검은사막의 출시가 내년 상반기로 크게 밀린다는 우려가 해소됨과 동시에 추가 매출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검은사막 IP의 인기와 높아진 국내 모바일 MMORPG 게임의 매출 규모, 펄어비스의 개발력을 고려하면 모바일 버전의 흥행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오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오버행 리스크도 해소가 됐다고 봤다. 그는 "IPO 과정에서 임직원 등이 보유했던 8.8% 상당 지분의 보호예수 기간이 지난 10월16일부터 종료됐다"며 "그러나 보호예수 기간 종료 이전에 이미 오버행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선반영됐고, 모바일 게임 출시 가시화로 대부분의 보호예수 물량이 매물로 나오지 않아 16일 이후 주가는 오히려 급등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