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DGB대구은행, 바이오ATM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통장, 카드 없이 손바닥만 대면 ATM기기에서 입출금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6일부터 통장과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정보를 통해ATM거래를 할 수 있는 'DGB 바이오ATM'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측은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본인의 손바닥 정맥 정보를등록한 후, 통장 및 카드 없이 365일 24시간 바이오ATM기기를 통해 입•출금, 송금 등 은행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바이오ATM 서비스의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 창구에서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수성구 본점영업부, 시지지점, 상인역지점을 시작으로 이달 중으로 총 50여대를 추가 설치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손바닥 정맥은 사람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어 도용 및 복제가 불가능하고, 인증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이오정보 외부 노출방지를 위해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상호 분산보관관리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바일뱅크인 아이M뱅크를 통한 지문•홍채 인증에 이어 바이오ATM을 통한 정맥 인증까지 바이오인증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오는 연말에 은행 창구업무를 기기로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키오스크'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기영 스마트금융부 부장은 '디지털금융시대 DGB대구은행은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바이오ATM, 디지털 키오스크 등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 연구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