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KB국민카드, 빅데이터 스타트업에 지분 투자...34.5%, 2대 주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 스타트업에 대한 지분 투자를 통해 본격적인 빅데이터 금맥 캐기에 나선다.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는'리얼미터', '넷마블게임즈', '아이엠그루' 등 3개 사와 빅데이터 지식사업 스타트업인 '빅디퍼(Big Dipper)'에 대한 공동 투자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 등 4개 사는 재무 투자와 함께 △이업종간 비식별화된 빅데이터 융합 △신기술 접목 빅데이터 사업 발굴 △빅데이터 비즈니스 관련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동 투자에 참여한 4개 사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분석력 △'리얼미터'의 시장조사 노하우 △'넷마블게임즈'의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경험 △'아이엠그루'의 빅데이터 관련 IT 역량이 상호 결합될 경우 정교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측은 이번 투자가 빅데이터 관련 신사업의 내부 추진 시 예상되는 각종 제약과 사업 확장 한계를 극복하고 스타트업이 가진 신속하고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포석이리고 설명했다.
'빅디퍼'의 빅데이터 사업 파트너 참여에 따른 신규 수익 창출과 함께 장기적으로는 지분 34.5%를 가진 2대 주주로서 투자 이익도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빅디퍼'는 빅데이터와 4개 주주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해 △소비지출액지수 등 '소비자 지수(Consumer Index)' △정책 홍보 및 평가를 위한 '공공 마케팅(Public Marketing)' △소상공인 맞춤형 분석 및 마케팅 지원 목적의 '소호(SOHO) 지원' △리서치 및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 연계 '빅데이터 컨설팅 '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조만간 시장에 선 보일 계획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