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0/12 몬길, 신규 캐릭터 '화사' 추가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몬스터 길들이기', 수호신장 캐릭터 '화사'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캐릭터 '화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사'는 단동, 현무, 백호 등과 함께 동방의 사신을 모티브로 한 수호신장 캐릭터로 지난번 '단동' 캐릭터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됐다. 수호신장 캐릭터는 '수련'이라는 독자적인 성장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같은 수호신장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 15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화사'는 강력한 일격을 통해 상대를 제압하는 공격형 캐릭터로 체력이 모두 소진됐을 때 부활할 수 있는 주작 스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비의 유적' 모험지역도 80층에서 85층으로 확장했다. 층수가 높아질수록 다양한 효과를 가진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각 단계를 완료할 때마다 고유장비, 수정 등의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 다가오는 할로윈을 '몬스터 길들이기' 이용자들과 미리 즐기기 위해 '저승차사 풍월주', '호박마녀 인디아', '악성펌킨 악플러', '매드갱스터 릴리아나' 등 할로윈 컨셉의 코스튬 4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넷마블 차정현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콘텐츠 추가 외에도 길드 대전 보상 방식 및 대전 기록을 개선해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고 높은 만족감으로 길드 대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또한 단동, 화사에 이어 나머지 두 수호신장 캐릭터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최강의 고유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몬길러의길 2탄'을 비롯해 '엔젤의 현상 수배', '사업가 K의 위험한 거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10월 18일까지 진행 중이다.

동아일보

몬스터 길들이기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 대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전했다.

신규 맵, 인생극장이 새롭게 추가된다. 2주년을 맞이하여 '1:1:1 개인전'과 '행운로드/고난로드'가 다시 도입되었으며, 통행료 증가, 도시 획득, 무작위 부동산으로 상대를 소환 등 다양한 기능의 타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블록이 추가된다. 또한 커튼콜 시스템을 통해 턴마다 모든 부동산 통행료가 50%씩 증가되어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경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기존의 매칭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되고, 플레이어의 보유 자금량에 따라 매칭이 결정되며 등급제가 추가된다. 또한 자신만의 세팅을 실험할 수 있는 실험실 기능이 새롭게 선보여져 해당 모드에서 미 보유 상태인 모든 캐릭터, 스킬카드, 애장품, 주사위를 직접 선택해 AI와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길드원 간의 친목 및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길드 아지트가 추가된다.

이번 '주사위의 신'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12일 업데이트 후 접속자 전원에게 최고 인기 스킬카드 '2주년 기념 인형 조작'을 지급한다. 또한 새롭게 개편된 가이드 미션을 완료하면 골드, 보석 스킬카드 등 각종 푸짐한 보상과 더불어 26일까지 모두 완료할 경우, 추가로 6성 시즌2 카드팩을 제공한다.

동아일보

주사위의 신(출처=게임동아)


- 검은사막, '할로윈' 분위기로 변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Halloween)' 분위기로 변신했다.

<검은사막>은 다가오는 10월 31일(화) '할로윈'을 앞두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풍 모자'와 '티테이블', '토끼', '할로윈 호박' 등 다양한 관련 소품들로 게임 내 곳곳을 단장했으며, 단풍으로 가을의 정취도 더했다. 특히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등 대도시의 경우, 이용자들이 '할로윈'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 분위기로 꾸몄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지난해 '할로윈' 이벤트 기간 중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할로윈 의상', '고스 마구 세트', '예민한 캐비', '마녀모자 샤롯' 등의 아이템을 오는 26일(목)까지 펄 상점에서 재 판매하고, 이중 '할로윈 의상' 구매자들에게 '허수아비 가면'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이달 19일(목),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시작하고, 2017년 '할로윈'을 맞아 준비 중인 특별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도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일보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출처=게임동아)


- 프로야구 H2, 신규 서버 '코리안시리즈'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2일 신규 서버를 열었다.

새로운 서버의 이름은 '코리안시리즈'다.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 코리안시리즈 서버에서 프로야구 H2를 즐길 수 있다.

코리안시리즈 서버 이용자는 구단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11월 9일까지 코리안시리즈 서버에 구단을 만든 이용자는 '특별 승급 패키지(엘리트/올스타 배지, 골든글로브 트로피, 550,000 PT 등)'와 지원 아이템(선호구단 대표선수팩, 500,000 PT 등)을 받는다. 오늘(12일)부터 11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추가 아이템(골든글로브 트로피, 구단기여선수 선택팩 등)도 얻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늘(12일)부터 ▶다양한 조건(구단·연도·포지션·오버롤)으로 선수를 검색하고 능력치를 비교할 수 는 'H2 트라이아웃 존' ▶'올스타 리그' 1위 이용자가 오를 수 있는 '월드리그' ▶강화된 튜토리얼 보상(10,000 PT → 100,000 PT 등)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개막을 기념해 '가을야구 개막 특집'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26일까지 6종의 이벤트 업적(선수훈련, 랭킹전, 선수영입 등)을 완료하거나 포스트시즌 이벤트 존(시범경기 '스페셜 스테이지') 경기를 즐기면 다양한 보상(선수카드, 게임 내 재화 등)을 받을 수 있다.

동아일보

프로야구 h2(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