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우리관리, 우수 관리소장 해외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우리관리 연수단이 방문한 일본 사이타마 레오팔래스21 콜센터. [사진제공 = 우리관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관리 전문기업 우리관리가 전국 사업장 우수 관리소장들과 함께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에서 해외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한 우리관리 해외 연수단은 노병용 대표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과 관리비 절감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관리소장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첫째날에는 주택임대관리 전문기업 레오팔레스21의 본사와 견본주택, 콜센터 등을 견학했다. 레오팔레스21은 일본 내 최대 주택임대관리회사로 55만가구에 달하는 임대주택을 관리하고 있으며 4개의 관리센터, 3개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관리센터 1곳당 또 16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밀착형 주거지원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튿날에는 맨션관리 전문기업 하세코 커뮤니티의 연수센터를 견학하고 실제 관리중인 맨션을 돌아봤다. 하세코 커뮤니티는 최근 급부상한 일본 내 톱5 맨션관리업체로 개발, 시공, 관리 등 부동산 관련 수직계열화 된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다. 누적 건설실적은 61만가구이며 관리실적은 약 26만가구다. 하세코 커뮤니티 연수센터는 연간 약 6000명이 다녀가는 교육시설로 자사 임직원 연수와 공적기관 위탁연수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정순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