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기업톡톡] 롯데닷컴, 입양대기 아동 위한 온정의 손길 나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 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달 3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전문기관 동방사회복지회에 방문해 입양대기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샤롯데 봉사단은 입양을 기다리는 아기들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침대 시트 커버교체 및 먼지제거, 소독작업을 진행하고, 아기 한 명 한 명을 안아주며 기저귀 갈아주기, 분유 먹여주기 등 돌보미 봉사활동도 병행했다. 더불어 입양 가기 전 아동을 친부모처럼 사랑으로 보살피는 위탁가정 어머니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응원물품으로 무농약 잼세트를 전달했다.

롯데닷컴의 샤롯데 봉사단은 2015년 결성된 사내봉사단체로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샤롯데 봉사단이 찾아간 동방사회복지회는 1972년 설립된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한 아이들에게 가정을 찾아주고 가정 안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입양인식개선캠페인, 자조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입양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닷컴 샤롯데 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정 책임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여전히 (입양될) 새로운 가정을 찾지 못해 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보호받고 있는 아동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다는 사실에 가슴이 아팠다”며 “물질적인 지원과 함께 국내입양을 위한 인식개선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부 비즈취재팀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