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김명수 통과'로 명예회복 여당, 한숨 고른 국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국회 임명동의안이 통과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가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의 사무실에서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출석 의원 298명 가운데 찬성 160표, 반대 134표, 기권 1표, 무효 3표로 이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2017.9.21/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날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며 한숨 고른 여당이 '긴장모드'에서 해제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는 인천지역을 방문해 민심 잡기에 나선다.

22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오전 9시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후 보건복지제도개선 특별위원회 정책공조 협약식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인도 상공부장관과 만난다.

자유한국당도 오전 9시 최고위원회의를 연다. 바른정당은 같은 시각 원내대책회의가 예정됐다.

안철수 당대표는 이른 아침부터 인천지역을 찾는다. 오전 9시 인천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연다. 이어 한국지엠 노조와 면담하고 인천지역 언론인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인천내항 현장 브리핑과 옥련재래시장 추석시장 방문도 예정됐다. 지역위원회 핵심당원과의 간담회도 진행한다.

심상정 정의당 당대표는 오전 노동법안소위에 참석한 뒤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여성간부 강연 '젠더리더십'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