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소자본·안정적 창업 아이템 ‘헤펠레목공방’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사진=드라마 ‘싱글와이프’에서 가구를 제작하고 있는 배우들



취업 난항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춤 가구제작 업체인 헤펠레목공방은 단순 창업을 넘어 기술 보유로 평생 안정적인 생활까지 도모할 수 있는 ‘기술 창업’을 제안하고 있다.

헤펠레목공방은 독일의 글로벌 가구 및 건축 하드웨어 전문 기업 ‘헤펠레코리아㈜’의 비즈니스 파트너 사업으로 유럽의 가구기술과 헤펠레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주문 가구 제작, 천연목재, 천연페인트, 목공 기계 공구 제공뿐만 아니라 가구 제작 기초 교육과 단체 목공 체험 등 DIY 목공교실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싱글와이프’ 등 다양한 방송에서도 노출되고 있다.

헤펠레목공방은 오픈 전 본사 목공 학교를 통한 목공 교육을 직접 지원하고, 영업 활성화를 위해 홍보용 전단지 및 명함, 사업설명 포스터 8종 등 예비 창업주에게 체계적인 운영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헤펠레목공방 전용 웹사이트, 온라인 샵, SNS 및 카페 운영 등을 지원하며, 전국 80여 개의 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헤펠레코리아㈜ 관계자는 “헤펠레목공방은 예비창업주들의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지속적인 기술지도, 신제품 개발 및 지원 등 성공 창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특히 전국 80여 개의 목공방끼리 네트워킹이 가능해 공방 대표님들이 직접 정보를 교류하는 등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다.”라고 전했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