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및 외식경영과, 경연대회 대비반 운영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설명=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및 외식경영과가 지난 8월부터 1개월간 ‘2017 코리아 푸드 트렌드페어 라이브경연 대회’ 대비반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제공=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가 지난 8월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약 1개월간 호텔조리과 및 외식경영과에 ‘2017 코리아 푸드 트렌드페어 라이브 경연대회’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7 코리아 푸드 트렌드페어’는 경연대회 부문을 특화하여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코리아 컬리너리 컵‘이다.

이투데이

해당 대회는 매년 1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외식박람회로 크게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민간 기능경기 대회, 기능라이브 경연 대회로 나뉘며, 이 중 조리 부문은 한식상차림, 창작요리, 핑거푸드, 코스요리, 약선요리, 사찰음식, 소스경연, 퓨전한식, 단체급식, 푸드카빙전시경연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된다. 이에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는 전시대회 부문, 라이브 대회 부문, 단체전 부문에, 외식경영과는 커피바리스타 부문에 참가를 준비 중이다.

한편, 담당 교수가 전담 지도하는 한국관광대학교는 대회 대회반 학생들에게 전액교비로 기숙사, 재료비 등을 지원하며, 수업이 끝난 후나 주말에도 실습실을 개방해 대회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투데이/이슬기 기자(sgggg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