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어제의 IT키워드] 테팔 무선 청소기 에어포스360, 볼보 SUV XC40, 웰빙 트렌드 리틀 푸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어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 주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테팔 '무선 청소기 에어포스'와 볼보 자동차 'SUV XC40', 글로벌 스타트업 '리틀 푸드' 등이었습니다.

최근 코드 없는 '무선 청소기'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일반 진공 청소기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싼 가격에도 많이들 구매합니다. 특히 본체를 이리저리 끌고다닐 필요가 없고,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삼성 LG 다이슨 등 대기업들이 무선 청소기를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생활가전 업체 테팔 역시 무선 청소기 '에어포스 360'을 내놓아 시장 경쟁에 뛰어 들었습니다. 테팔이 내놓은 무선 청소기 에어포스360은 저렴한 가격에 튼튼한 제품 만듦새가 특징으로, 공식 소비자가격은 64만원대 입니다.

볼보의 신형 컴팩트 SUV XC40의 공개 일정이 21일로 확정돼 주목을 받았습니다. 볼보차 공식 페이스북에 따르면 XC40은 볼보 SUV의 주력 제품 XC60 아래에 위치하는 소형 SUV입니다.

XC40은 볼보차가 새로 개발한 소형차 전용 차세대 플랫폼 CMA(컴팩트 모듈러 아키텍처)를 처음으로 적용했는데요. 지난 2016년 볼보가 발표한 '콘셉트 40.1'의 양산형 버전이라고 합니다.

콩,아몬드,귀리 등을 이용한 식물성 우유가 웰빙 트렌드에 맞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글로벌 벤처기업 '리플 푸드(Ripple foods)'는 식물성 우유의 단백질 부족에 착안해 노란색 완두콩으로 우유를 만들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플 푸드가 만든 우유는 2016년 4월 출시 이래 250만병의 제품을 판매하며 2000만달러(226억2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는데요. 리플 푸드는 지금까지 구글과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로부터 4400만달러(497억6400만원)를 투자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무가당,바닐라,초콜렛 맛 등 다섯 종류의 우유에 이어, 블루베리,딸기 맛, 요구르트까지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 다이슨 한판 붙자! 테팔 무선 청소기 에어포스
무선 청소기 '테팔 에어포스 360'...편의,성능에 가격 매력 갖춰
무선 청소기 '삼성,LG,다이슨,테팔' 특장점 비교해보니

◆ 볼보, SUV 신차 베일 벗는다
볼보자동차 새 컴팩트 SUV XC40 21일 발표

◆ 주목받는 글로벌 스타트업 리플푸드
홀푸드 입점, 완두콩 우유 만드는 '리플 푸드'

IT조선 박철현 기자 ppchul@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