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자전거 타고 고등학교 등교하는 네덜란드 공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빌럼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의 둘째 딸 알렉시아(Alexia) 공주가 고등학교 입학 첫날 자전거로 등교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알렉산더르 왕은 21일(현지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여고생이 돼서 자전거를 타고 등교하는 둘째 딸의 모습을 비디오로 촬영해 공개했다. 알렉산더르 왕은 2년 전 큰딸 아말리아 공주가 고등학교에 처음 등교할 때도 첫 딸의 모습을 담아 SNS에 올렸다.

중앙일보

고등학교 입학 첫날 자전거로 등교중인 알렉시아 공주 [사진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아말리아 공주가 고등학교에 처음 등교하는 모습 [사진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개된 동영상에는 검은색 바지를 입고 백팩을 맨 알렉시아 공주가 연두색 바구니가 달린 검은 자전거를 타고 혼자 등교하는 모습이다.

알렉시아 공주는 헤이그에 있는 기독교 학교인 소르흐플리트(Sorghvliet) 고등학교에 입학해 이 학교 3학년생인 언니 아말리아 공주와 함께 학교에 다니게 됐다.

소르흐플리트 고등학교는 다른 네덜란드 고등학교처럼 입학 첫날엔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대체로 입학 첫 날엔 교과서를 배부받고 새로 전학 온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수업은 둘째 날부터 시작된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