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조원진, 朴 출당 거론한 洪 겨냥 "홍준표는 정치 잡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발언을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정치 잡놈"이라는 표현을 써 비난했다.

조 공동대표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 논의를 공론화한 것에 대한 비판이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홍준표씨가 정략적 판단 명분을 세우지만 자기가 살기 위한 배신행위"라며 "법원 판결이 본인 원하는 쪽으로 안 가 급한 거 아닌가, 준비되지 않고 자기 살아남기 위해 모든 행동하는 그런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이어서 조 공동대표는 "(홍 대표는) 오늘내일 말을 바꿔, 29살부터 정치한 제 관점에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라며 "홍준표는 정치 잡놈의 행태를 다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조 공동대표는 박 전 대통령 탄핵정국에서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지금은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로 활동 중인 '친박 인사'로 분류된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