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긴급점검] 재입북 임지현 또 북한 방송 등장..납치설 경찰 수사 상황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북한 선전매체 또다시 등장한 임지현씨 (서울=연합뉴스) 국내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재입북한 탈북 여성 임지현(북한명 전혜성. 가운데)씨가 북한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가 지난 18일 게재한 유튜브 영상에 출연한 모습. 2017.8.19 [우리민족끼리 유튜브 채널 캡쳐=연합뉴스] nkphoto@yna.co.kr/2017-08-19 15:33:17/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다가 재입북한 탈북 여성 임지현(북한 이름: 전혜성)씨가 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에 또 출연해 '납치설'을 부인한 가운데 경찰은 재입북한 임지현 씨가 납치된 것인지 여부는 아직 모른다고 밝혔다.

재입북한 임지현 씨에 대해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의 한 형사는 19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재입북한 임지현 씨가 자발적으로 재입북한 것인지, 납치된 것인지는 아직 모른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납치 혐의가 드러난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 형사는 “수사 내용은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재입북하기까지 임지현 씨가 머물렀던 고시텔의 대표 A씨는 “임지현 씨가 머무르는 동안 수상한 사람이 찾아 온 적은 없었다”며 “재입북할 때 임지현 씨는 열쇠를 놔두고 갔다. 옷들도 놔두고 갔다”고 말했다.

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지난 18일 유튜브 계정에 '따뜻한 품으로 돌아온 전혜성(임지현) - 지옥 같은 남녘 생활 3년을 회고'라는 제목의 임지현 씨와 미국의 친북 웹사이트 '민족통신'을 운영하는 노길남 씨의 대담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을 보면 노길남 씨는 임지현 씨에게 “보위부라든지 북의 누가 와서 납치(했다는 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임지현 씨는 “새빨간 거짓말이고 날조”라고 답했다.
이광효 기자 leekhyo@ajunews.com

이광효 leekh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