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수원HRD센터, CCTV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수원 HRD센터는 2017년 3기 '보안네트워크(CCTV)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CCTV 시공, 네트워크, 유지관리부문 취업•창업 희망자 ▲개인사업자(2016년 1억5천만 원 이하 부가세 표준증명 제출) ▲취업성공패키지(내일배움카드) 2단계 직업훈련 선택 예정자 ▲관련 업종 임시직/일용직 경력자로 직무개발을 통해 재취업 희망자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난 2010년에 시작한 보안네트워크(CCTV)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은 2016년도까지 7년간 675명이 교육을 받았고, 약 86%의 높은 수료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 참가자 459명 중 78%가 취업에 성공하는 등 높은 취업률로 눈길을 끌고 있다.

'보안네트워크(CCTV)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4차 산업시대가 다가오면서 CCTV 분야의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이번 기회에 기초적인 전기부터 CCTV 부속품 및 설치과정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어 좋았다. 여기서 얻은 기술과 자신감으로 좋은 곳에 취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원HRD센터 관계자는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생의 자부담금은 없다.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2017년 3기 '보안네트워크(CCTV)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의 교육기간은 오는 9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수원HRD센터 방문접수 및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투데이/김설아 기자(seol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