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YTN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오늘 취임 100일 기자회견...지지도 8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정부의 전수조사 결과 금지된 살충제 피프로닐과, 비펜트린 성분이 검출된 산란계 농장이 모두 6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정부가 오늘까지 전국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한 살충제 검사를 마무리 짓기로한 가운데, 국회는 김영록 농림부 장관 등을 출석시켜 살충제 달걀과 관련한 긴급 현안보고를 받습니다.

■ 일부 마트에서는 어제부터 정부가 출하 적합 판정을 내린 농가의 달걀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달걀류가 빠진 김밥이 등장하고, 환불 문의가 잇따르는 등 소비자의 불안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 오늘로 취임 100일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엽니다. 국정운영 지지도가 84%를 넘은 가운데, 엄중한 한반도 정세와 새 정부의 복지정책 등 모든 국정 현안을 놓고 문 대통령이 어떤 구상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들을 만나 위로하고 정부를 대표해서 사과했습니다. 진실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괌 포격을 위협하던 북한 김정은이 한발 뒤로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자 매우 현명하고 논리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송영무 국방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 장관은 괌 포위사격 위협 등에 대한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오늘은 전국에 흐리고 비가 내리며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대기가 불안정한 강원 북부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100mm 이상의 비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