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YTN 실시간뉴스] 국내산 달걀에도 살충제 성분…출하 정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북핵 문제는 평화적으로 해결돼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한반도에서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선 안 된다며, 미국의 냉정하고 책임 있는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 우리나라를 찾은 조지프 던포드 미 합참의장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외교·경제적 압박 수단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으며, 전쟁 없이 현 사태를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중국이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에 따라 오늘부터 북한산 석탄과 철 등 제재 대상 제품의 수입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15일 이전 중국 항구에 운송된 물품에 대해서는 반입을 허용한다는 방침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부당한 무역관행에 대한 조사를 공식 지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대북 압박에 나서지 않는 중국을 항해 무역전쟁 카드를 꺼내 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 경기도 광주의 한 산란계 농가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당국이 모든 달걀 출하를 정지했습니다. 해당 농가에서 생산돼 유통된 달걀도 최대한 신속하게 회수해 폐기하기로 했습니다.

■ 광복절인 오늘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사드 찬반 집회가 열려 광화문 일대 주요 도로가 부분 통제됩니다. 광화문 광장에선 저녁 8시부터 광장음악회 등 광복 72주년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 '공관병 갑질' 관련 국방부의 일제 점검 결과, 이른바 PX병과 복지회관 관리병 등 비전투 병력이 정원보다 2배 가량 초과 운용돼 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공관병에 대한 부당한 지시를 한 부대도 추가로 4곳이 확인됐습니다.

■ 광복절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면서 더위는 주춤하겠고, 중부지방에 1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이번 주는 이렇게 마치 장마가 다시 시작된 것처럼 비 소식이 잦을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