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조유상씨, 공주시장 선거 도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변화 위해 출마 결심"

충청일보

[공주=충청일보 이효섭기자]조유상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사진)이 11일 공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조 위원장은 "공주시민을 믿고 당원동지들이 공주시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소를 만들어 가길 원하고 희망하기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마동기를 밝혔다.

그리고 "시 발전방향과 현재의 공주시가 처해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의견들을 청취했다"며 "시민들과 함께 공주의 미래를 절실히 고민할 마음가짐과 비젼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조유상이 생각하는 시장은 △첫째, 시민들의 말을 귀하게 청취하고 실천하는 시장 △둘째, 시민들과 희로애락(喜怒哀樂)을 같이 하는 시장 △셋째, 억울함과 소외받는 시민은 없는지 살피는 시장 △넷째,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함께 동행을 실천하는 시장 △다섯 번째, 공주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시장이라면서 "시장은 시민들 위에서 군림하는 권력자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당선에 눈이 멀어 상대방을 비방하거나 정책과 관련 없는 언행은 절대 하지 않겠다. 경선을 포함한 선거는 민주주의의 정신을 구현하고 지켜내는 근간이기에 유권자, 공주시민의 축제의 장이어야 한다"며 "향후 진행될 경선이나 선거과정을 통해 진정한 정책선거,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경쟁자에게 선거 이후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언행은 반드시 청산되어야 할 적폐"라고 강조했다.

조유상은 1973년생으로 덕지초등학교, 탄천중학교(36회), 공주사대부고(34회), 충남대학교 자치행정학과 졸업(행정학사)를 졸업하고, (전) 충남대학교 학생회장(97년 자치행정학과, 98년 사회과학대학), (전) 충청남도교육청 근무(교육감 비서관), (전) 문재인대통령후보 국가균형발전 특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이효섭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