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여성들 "여성혐오 범죄 그만! 우리도 살고 싶다"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6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여성혐오 살인 공론화 시위' 회원들이 여성혐오 콘텐츠 생산의 중단과 여혐 범죄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집회 참가자 백여 명은 각각 마스크와 선글라스, 가면 등을 착용한 채 시위에 동참했습니다.

한 집회 참가자는 "뿌리 깊은 여성혐오와 신변에 대한 위협 탓에 얼굴을 가린 채 거리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출생부터 죽음까지 여성혐오에서 벗어날 수 없네", "하루에도 수십 번을 살아났다 안도한다", "남자면 안전한 나라 여자면 불안전 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여성들이 처한 현실을 개탄했습니다.

여혐 문화의 일상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이들은 "일상 속 성적 대상화, 시선 강간과 '외모 품평질' 등 생활 곳곳에 여성혐오 문화가 스며있다"며 "온갖 여성혐오적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모든 콘텐츠 생산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은 여성혐오 문제 해결을 위해 남성들도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당신의 침묵은 우리의 비명보다 날카롭다"며 "한국의 남자들은 왜 방조하느냐"고 꼬집었습니다.

지난해 5월 강남역 인근 건물 화장실에서 20대 여성이 일면식이 없던 남성에게 목숨을 잃은 사건을 계기로 여혐 논란이 촉발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진송민 기자 mikegogo@sbs.co.kr]

☞ [나도펀딩] 내부고발자 돕기
☞ [미씽] "이 모든 것이 악마 같은 한 남자 때문에 비롯된 것이다"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