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카카오뱅크 출범으로 불붙은 ‘핀테크’ 인재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월 1주차 금융권 IT계열 채용공고 /사진=인크루트


금융과 IT의 융합이 본격화되면서, 인터넷전문은행의 열풍 또한 거세지는 모양새다. 핀테크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정보기술(IT) 분야 인재 채용에 적극 동참한 은행권의 반응 역시 구직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카카오뱅크, BNK부산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 핀테크 인재를 모집하는 기업들의 소식을 3일 정리해 발표했다.

카카오뱅크에서 개발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카카오뱅크에서 모집하는 직군은 △고객 정책 기획·운영 담당자 △데이터 엔지니어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데이터 웨어하우스·ETL 엔지니어 △기술기획 개발자 △플랫폼기술 서버 개발자 등 6개 분야다.

모집 직무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나 전반적으로 지원 직무와 관련한 최소3년 이상의 경력을 요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BNK 부산은행에서 디지털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BNK 부산은행의 이번 채용은 △인공지능 신사업 기획 및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 △빅데이터 신사업기획 및 데이터분석·시각화 총 4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각 직무별 지원자에게는 최소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요구된다. 오는 11일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우리은행에서 2017년 디지털금융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Digital BM 발굴 △AI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싸이언티스트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코디네이터 총 5개 분야에서 시행한다. 학력, 전공 및 연령은 불문하나 최소 1년 이상의 관련 경력을 요구한다. 오는 23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신한데이타시스템에서 올해 4·4분기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AI(인공지능알고리즘, 분석·예측 모델링, DB, Interfacing) △빅데이터 △모바일(UI·UX, Web·Server, app 개발, 모바일 서비스 기획, 퍼블리싱) △정보보안(ADS, 정보보호체계, 모의해킹) △IT 개발(은행업무 개발·운영, 그룹사 개발·운영) △IT인프라 (IT인프라 R&D, 시스템, 네트워크, DBA, 미들웨어) △IT운영(전산실운영)이며 IT운영(계약직)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최소 2년 이상의 직무 관련 경험을 요구한다.

한국씨티은행에서 전산개발 부문을 담당할 지원자를 15일까지 모집한다. 입사 시 전산개발 및 유지보수, 전산시스템 운영 환경 관리 및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에게 별도의 학력이나 전공을 요구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이다. 관련전공자가 아니어도 전산개발 부문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부서에서 근무하길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는 우대한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