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유흥업소에 교비 '펑펑'…대학 이사장·총장 '황당한 부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지방의 한 사립대 재단 이사장 등 임직원들이 30억원대의 법인 자금을 유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학생들은 학기당 수백만원의 등록금 마련하려고 애쓰는데 이들은 이 돈으로 180차례 유흥업소를 드나들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의 한 사립대 총장은 180여 차례에 걸쳐 단란주점 등 유흥업소를 드나들며 1억 6천만원에 가까운 돈을 썼습니다.

골프장과 미용실 등에서도 130회 넘게 모두 2370만원을 사용했습니다.

비용은 학생들이 낸 등록금 등으로 조성한 교비로 냈습니다.

회계 담당 직원들과 함께 교비 계좌에서 빼돌리거나 결재된 것과 다른 용도에 쓴 돈도 15억 7000만원에 달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총장의 아버지인 이 학교 법인 이사장은 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약을 사는 등 약 950만원의 생활비를 법인카드로 결제했습니다.

또 딸을 법인 직원으로 채용한 것처럼 서류를 꾸며 2년 3개월 동안 6000만원의 급여를 지급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데도 이 학교 법인의 감사들은 최근 3년간 '적정 의견'을 냈습니다.

교육부는 이사장에 대해 임원 승인을 취소하기로 하고 대학에 총장 해임을 요구했습니다.

또 업무상 횡령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해당 학교 측은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좀 더 정리해 소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한울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